우리 몸 속에 매일매일 독소가 쌓이고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이 독소들은 호흡이나 땀, 대소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되지만, 너무 많이 쌓이기 시작하면 몸속 장기들에 이상이 생기고, 피부는 푸석푸석해지며, 온갖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오늘은 몸 안의 독을 깨끗이 없애주는 독소배출음식 7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1. 검은콩
검은콩은 대표적인 독소배출음식으로, 껍질에 들어있는 글리시테인이 체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도와서 몸을 깨끗이 정화해준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검은콩을 꾸준히 먹으면 신진대사 및 지방대사가 촉진되어 예쁜 몸매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2. 미나리
미나리 역시 독소배출음식으로 손꼽힙니다. 미나리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몸을 해독시키고, 혈액을 정화시키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풍부한 무기질과 섬유질은 체내 중금속과 화학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므로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한 요즘 먹으면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3. 샐러리
샐러리는 해독주스의 재료로 많이 이용되는 야채인데요.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칼륨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내 독소를 배출해준다고 합니다. 또 샐러리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에 있는 숙변을 제거해주는데, 숙변은 장 속에서 부패가스를 내뿜고 유해물질인 독소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해독 효과를 보기 위해선 반드시 없애야 한다고 하네요.
4. 다시마
다시마에는 독소 배출을 도와주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다시마 표면의 끈적끈적한 점액 성분은 기관지 섬모를 촉촉하게 만들어 미세먼지로 인한 독소를 배출해주며, 혈액을 정화해서 피를 맑게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다시마 뿐만 아니라 미역, 톳, 김, 파래, 매생이 등 해조류는 대표적인 독소배출음식으로 꼽히니 많이 드세요!
5. 녹두
녹두는 예로부터 '100가지 독을 치유하는 천연 해독제' 라고 불려왔을 만큼 해독작용이 탁월한 식품입니다. 특히 피부에 쌓인 독소를 해독하는 효과가 뛰어나 여드름, 아토피 등 피부질환에 자주 사용되며, 꾸준히 먹으면 거친 피부를 곱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6. 목이버섯
목이버섯에 들어있는 '콜로이드' 는 위장에 남아있는 찌꺼기, 불순물, 방사능 물질 등을 빨아들여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또한 목이버섯은 건조된 중량의 60%가 식이섬유일 정도로 섬유소가 풍부한데, 이 식이섬유는 독소의 주범인 콜레스테롤을 흡수해 배출시키고 변비 예방 및 숙변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7. 오리고기
오리고기 속 레시틴은 몸 속에 쌓여있는 중금속 해독에 특효라고 합니다. 따라서 미세먼지와 황사가 잦은 요즘 오리고기를 먹으면 체내 독소를 제거해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는 다른 육류보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므로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