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미나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는 전국 각지의 습지 또는 골짜기의 냇가 등에서 자라는 채소로 독특한 향기가 있어 입맛을 돋울 뿐만 아니라 피를 보충해주는 보혈작용도 있는 천연 보혈제이기도 합니다.

 

한방에서는 뿌리를 제외한 부분을 말려 약으로 쓰며 어린잎은 식용으로 이용합니다. 성질이 서늘해 몸의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A, B, C, 플라본, 칼륨, 칼슘, 철분 등 필수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라고 합니다.

 

미나리 효능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 효능

 

1. 열을 내리는 작용이 있어 감기로 인해 열이 생겼을 때나 어린이가 열이 가시지 않을 때 먹으면 회복된다고 합니다.

 

2. 생미나리를 찧어 즙을 내어 먹으면 변비를 완화하는데도 특효라고 합니다.  

 

3. 신장을 튼튼하게 해 신장염을 치료하고 소변이 잘 나오게 하며 몸의 부기를 빼준다고 합니다.

 

4. 지혈작용이 있어 소변 출혈, 자궁 출혈, 월경과다증, 잇몸 출혈 등을 멎게 하는 미나리 효능이 있습니다.

5. 해독작용이 있어 간기능을 돕고 간경화, 간염, 황달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혈압을 내려 고혈압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7. 미나리를 달여 마시면 정력 보충에도 효과가 있어 정력이 세지고 몸의 원기를 더해준다고 합니다.  

 

8. 월경불순, 냉 대하증에도 효과가 있어 여성이 자주 먹으면 좋은 미나리 효능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