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미자효소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자효소는 생오미자에 동량의 설탕이나 꿀을 넣고 발효시킨 효소를 일컫는 말로 오미자청, 오미자엑기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오미자는 오래전부터 자양강장제로 이용되어 왔는데 식은땀과 갈증, 시력 감퇴, 천식, 비염, 감기를 진정시키는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  졸음을 쫓고 기억력, 집중력 향상에 좋아 과로로 쉽게 피곤해지는 직장인이나 수험생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오미자효소 효능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자효소 효능

 



1. 시력 개선

직장인들은 대부분의 업무를 컴퓨터를 통해서 하므로 쉽게 눈의 피로를 호소하고 시력이 안 좋아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미자는 시력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약재로 눈을 밝게 하고 시신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갈증 해소

예로부터 갈증 해소에 탁월해 임금이 자주 마신 음료로 알려져 있으며, 오장의 기를 돕고 수분 손실을 막아 특히 무더위로 지친 여름에 마시면 좋습니다. 힘든 일이나 운동 후 땀을 많이 흘린 날에 수분을 보충해주며 피로감도 덜어주는 오미자효소 효능이 있습니다.



3. 원기 회복

예로부터 민간에서 자양강장에 좋은 음식으로 애용되어 왔을 정도로 기운을 북돋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비타민 B를 비롯해 칼륨 등의 미네랄과 유기산이 풍부하여 몸에 기운이 나게 하며 남성의 정력 강화에도 특효라고 합니다.

4. 피로회복

강력한 항산화성분인 라이코펜과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과산, 시트르산, 고미신 등 피로회복에 좋은 각종 유기산이 풍부해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몸에 활기를 더해준다고 합니다.

 



5. 우울증 예방

오미자는 스트레스 조절 호르몬의 분비를 돕는 '항스트레스' 작용이 있습니다. 또 스트레스에 대항하려면 인체 에너지를 생성하는 '부신'이라는 내분비선이 제대로 기능해야 하는데, 오미자가 부신의 기능을 도와 우울증이나 불안증을 예방해주는 오미자효소 효능이 있습니다. 


 



6. 기관지 건강

동의보감향약집성방에 오미자가 폐를 보호한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기관지 건강에 좋은 약재로 손꼽힙니다. 특히 만성기침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차로 달여 마시면 좋고, 환절기에 감기에 쉽게 걸리는 분들도 꾸준히 복용하면 감기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